Chipotle을 사지 마십시오. 이 5 개의 레스토랑 배당 주식을 대신 고려하십시오.

 

 

레스토랑 업계는 틀림없이 2016 년에 작별 인사를 가장 열망했습니다. 작년에는 캐주얼 한 식사를하기에 끔찍한 것이 었습니다.

레스토랑 업계는 올해 약세를 기록했다. 특히 12 월 매출은 4.3 % 하락 해 3 년 만 에 업계 최악의 실적을 기록 했다 .

좋은 소식은 업계의 주가 하락이 투자자들에게 싼 주식을 선물했다는 것입니다. 10 %의 배당 수익률로 3 % -5 %의 배당 수익률로 많은 주식이 10 대에 가격 대비 수익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할인 거래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레스토랑 주식이 할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자는 Chipotle (CMG)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것이 현명합니다.

Chipotle의 매출과 수입은 작년에 두 자릿수의 속도로 감소했다. 대개 대다수의 고객을 아프게하는 대장균의 두려움 때문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hipotle 주식은 회사가 간신히 수익성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싸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배당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득 투자자를 위해 다음의 5 개 레스토랑 주식이 Chipotle보다 훨씬 좋은 구매를하는 것입니다.

얌! 브랜드 (YUM)

가격 대비 수익률 : 19 
배당 수익률 : 2.7 %

첫 번째는 Yum입니다! Chipotle과 멕시코의 요금 카테고리에서 직접 경쟁하는 브랜드. Chipotle은 배당금이 없지만 Yum은 배당 성취 자입니다.

Dividend Achievers는 10 년 이상의 연속 배당이 증가한 272 개의 주식 그룹입니다.

여기 에서 전체 배당 성취 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Yum은 세계적인 패스트 ​​푸드 거인입니다. 그것은 3 개의 핵심 브랜드를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

  • KFC (이익의 48 %)
  • 타코 벨 (수익의 32 %)
  • 피자 헛 (이익의 20 %)

이들은 모두 강력한 브랜드이며 각 카테고리의 상단 부근에서 경쟁합니다. 2015 년 Yum의 매출은 5 % 증가했습니다. 그것은 브랜드 전반에 걸쳐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총 매출은 타코 벨 (Taco Bell)에서 8 %, KFC에서 7 %, 피자 헛에서 2 % 증가했습니다.

Taco Bell은 Chipotle의 직접 경쟁자입니다. Chipotle의 고객 트래픽 손실은 Taco Bell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는 체인은 없습니다.

한편, Yum의 조정 된 주당 이익은 2015 년에 4 %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2016 년에 시작하기까지 똑같이 인상적입니다.

Yum의 영업 이익은 2016 년의 처음 3/4 분기에 비해 15 % 증가했습니다. 향후 주당 순이익 (EPS)은 네 가지 주요 요인으로 구성됩니다.

  • 프랜차이즈 구조 가속화
  • 일반 및 관리 비용 절감
  • 자본 지출 감소
  • 낮은 자본 비용 유지

Yum은 이러한 각 사업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출처 : 분석가 회의 프레젠테이션, 42 페이지

2019 년까지 Yum은 주당 순이익을 3.75 달러로 예상하며 이는 작년 대비 18 %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것은 배당금을 계속 올릴만큼 충분한 성장이어야하며 주식을 다시 사야합니다. 회사는 2017-2019 년까지 배당금과 환매에서 $ 6.5- $ 7.0 billion을 반환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Yum은 2016 년에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중국 사업을 이제는 YUM China Holdings (YUMC)로 거래되는 독립적이고 독립적 인 회사로 분사했습니다.

독립을위한 이론적 근거는 건전했다. Yum은 중국 사업을 분리하여 각 회사가 고유 한 성장 전략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랬다.

중국은 지난 몇 년 동안 식품 안전 사고와 같은 여러 가지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의 판매 및 이익 실적의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중국 사업이 없다면 Yum은 변동성이 적은보다 안정적입니다. 이는 자본 비용을 낮추고 Yum의 동료 그룹의 많은 경쟁자보다 더 높은 가치 배수를 가져 왔습니다.

앞으로 Yum의 계획은 미국 시장에서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인도와 같은 신흥 신흥 시장에서 국제 발자국을 넓히는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Yum의 미국 사업 계획의 핵심입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대부분의 혁신, 유지 보수 및 세금 지출을 프랜차이즈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대형 패스트 푸드 사업자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출처 : 애널리스트 회의 프레젠테이션, 44 페이지

2018 년까지 Yum은 98 % 프랜차이즈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회사는 해외의 새로운 레스토랑에 많은 투자를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에만 Yum은 전 세계적으로 475 개의 레스토랑을 오픈했으며 그 중 78 %가 이머징 마켓에 있습니다.

Yum은 견고한 재무 상태입니다. 회사의 부채는 향후 30 년 동안 균등하게 분산됩니다.

출처 : 투자자 관계

Yum은 합리적인 비용 구조 덕분에 레스토랑 수준의 높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막대한 이윤과 겸손한 부채 수준으로 인해 회사는 매년 현금을 주주들에게 돌려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um은 2016 년에 배당금을 11 % 올렸으며, 회사는 당해 년도에 10 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DineEquity (DIN)

가격 - 수익 비율 : 12 
배당 수익률 : 5.6 %

다음은 DineEquity로, 18 개국에 3,700 개 이상의 Applebee 's와 IHOP 레스토랑을 운영합니다. 이 두 개념은 각각의 범주에서 선두 주자입니다.

출처 : 2016 년 투자자 개요, 4 페이지

DineEquity의 현재 재무 성과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IHOP 브랜드는 계속해서 잘 작동합니다. 적어도 1 년 동안 영업하는 위치의 판매를 측정하는 비교 레스토랑 판매는 2016 년의 첫 9 개월에 비해 0.5 %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Applebee의 브랜드는 성능이 저하되었습니다. 그것의 대등 한 판매는 동일한 기간에서 4.4 %를 떨어졌습니다.

결과적으로, 회사의 주요 목적은 Applebee에서 결과를 대폭 개선하는 동시에 IHOP에서 긍정적 인 모멘텀을 계속 유지하는 것입니다.

DineEquity는 5 포인트 성장 계획을 실행 중입니다.

 

출처 : 2016 년 투자자 개요, 5 페이지

미국에서 매출 성장으로 돌아 가기위한 첫 걸음은 Applebee의 브랜드를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회사는 긍정적 인 고객 트래픽을 복구하기위한 다각적 인 접근 방식을 시작했습니다. 사용 된 조치에는 냉동, 전자 레인지에서 손으로 자르는 것, 구운 음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출처 : 2016 년 주주 총회 (13 페이지)

품질 기준을 높이면 2017 년에 브랜드에 다시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DineEquity의 향후 성장 전략의 또 다른 주요 구성 요소는 국내 사업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해외 노출을 늘리는 것입니다.

Applebee와 IHOP 매장 중 일부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 위치하지만 변경 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최근 중동,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4 개의 새로운 멀티 유닛 개발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IHOP 브랜드 확장은 2021 년까지 태국에 10 개 매장을 개설함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계속 확대 될 예정이며, 2025 년까지 인도에 20 개의 매장을 건설 할 계획입니다.

애플 비는 중동 지역에서 2023 년까지 바레인과 오만에 6 개의 레스토랑을 새로 오픈함으로써 성장을 지속 할 것이다. 또한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파나마에 5 개의 레스토랑을 새로 짓는 계약을 체결 할 계획이다.

DineEquity는 최근 몇 년간 국제 레스토랑 수를 적극적으로 확장했습니다. 2014 년 이래 80 개의 새로운 국제 음식점을 오픈했습니다.

또한, 같은 시간에 회사는 200 개가 넘는 레스토랑 계약에 대한 미래의 국제선 개설의 파이프 라인을 거의 3 배로 늘 렸습니다.

DineEquity는 앞으로 5 년 동안 국제 위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매출이 약했지만 DineEquity는 여전히 많은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합니다. 이 회사는 2016 년 무료 현금 흐름이 총 113 억 1 천 1 백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지침의 중간 지점에서 주식은 무료 현금 흐름의 약 10 배를 거래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주주들에게 현금을 계속 돌려 보낼 수 있습니다. DineEquity는 매우 주주 친화적 인 회사입니다.

그것은 무료 현금 흐름의 대부분을 활용하여 주주들에게 현금 수익을 보상합니다. 예를 들어, DineEquity는 2015 년에 배당금 및 주식 환매에서 사용 가능한 현금 흐름의 약 96 %를 반환했습니다.

주식은 5.6 %  매우 높은 배당 수익률  가지고 있으며, 배당금이 정기적으로 증가합니다. 회사는 2016 년에 5.4 %의 배당금을 올렸습니다.

Brinker International (EAT)

가격 대비 수익률 : 13 
배당 수익률 : 3 %

Brinker International은 1975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Chili 's와 Maggiano의 레스토랑 1,652 개를 소유, 운영 및 프랜차이즈하고 있습니다.

출처 : 2016 투자자의 날 발표, 7 페이지

칠리 (Chili 's)는 회사의 음식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이 개념은 매우 가치 있고 강력한 고객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출처 : 2016 투자자의 날 발표, 20 쪽

그러나 Chili 's는 현재 회계 연도 내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Brinker의 총 매출은 전년 대비 2.2 % 감소했습니다.

칠리 (Chili 's)는 실적이 저조한 주요 레스토랑이었으며 레스토랑 매출은 3.3 % 감소했다. Maggiano의 브랜드 실적은 좋았지 만 비교 판매량은 여전히 ​​0.8 % 감소했습니다.

전체 회계 연도 동안 경영진은 회사 전체의 비교 판매가 1.5 % -2.0 %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가 국내 성장을 재 점화하기 위해 전개하고있는 하나의 이니셔티브는 미국에서의 Maggiano 브랜드 확장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출처 : 2016 투자자의 날 발표, 29 페이지

Maggiano의 성공은 고급 레스토랑의 탄력성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레스토랑 컨셉은 여전히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Maggiano 's를 가격 정책의 하단부에서 쇠퇴시키지 못하게합니다.

DineEquity와 마찬가지로 Brinker는 해외 레스토랑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중국과 베트남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이미지

출처 : 2016 투자자의 날 발표, 23 페이지

국제적인 성장은 회사가 매출 성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Brinker의 국제 비즈니스는 잘 수행되고 있지만 미국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제 비교 판매는 지난 분기에 칠레 핵심 배너의 2.6 %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의 또 다른 전략은 인수입니다. 2015 년 칠레의 프랜차이즈 인 Pepper Dining을 1 억 650 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Pepper는 103 개의 프랜차이즈 된 Chili 's 레스토랑을 소유했습니다.

회사 측의 견해로 볼 때이 레스토랑들은 잠재력을 극대화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회사는 그들을 샀고, 그들이 의미있는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Brinker는이 103 개 지역이 향후 한 자리 수의 높은 자리수로 연간 주당 순이익이 증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Brinker는 수익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자랑합니다. 회사는 마진을 그대로 유지하는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회계 및 행정 비용은 회계 연도의 처음 3/4 분기까지 5 % 삭감되었습니다.

또한, Brinker는 중요한 기업 구조 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편성으로 인해 2017 년 회계 연도에 5 백만 달러 이상의 세전 절감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간 기준으로 약 1,200 만 달러가 절감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Brinker는 지난 2 회계 분기에 자본 지출을 6 천만 달러 줄였습니다.

1 년 내내 매출이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17 회계 연도의 주당 순이익은 3.05 ~ 3.15 달러로 예상됩니다. 무료 현금 흐름은 205 ~ 2 억 15 백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는 사업에 재투자 할만큼 충분한 이익을 창출하고 주주들에게 자본 수익을 보상합니다.

Brinker는 매년 배당금을 매년 인상하고 있습니다. 2016 년 배당금을 6 % 인상했습니다.

다든 레스토랑 (DRI)

Price-to-Earnings Ratio : 19 
배당 수익률 : 3 %

Darden은 약 150,000 명의 직원이있는 1,500 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그것은 4 개의 중요한 세그먼트를 운영합니다 :

  • 올리브 가든 (판매량의 56 %)
  • 롱혼 스테이크 하우스 (판매량의 22 %)
  • 파인 다이닝 (매출의 7 %)
  • 기타 사업 (매출액의 15 %)

고급 식사 부문에는 미국의 Capital Grille 및 Eddie V 레스토랑이 포함됩니다.

기타 사업 부문에는 Yard House, Seasons 52 및 Bahama Breeze가 포함됩니다. Darden의 프랜차이즈 및 소비자 패키지 제품의 결과도 포함됩니다.

식당 운영 환경이 어려웠다는 소식을 들었을 것입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그것을 " 레스토랑 경기 침체 " 라고 불렀습니다 .

그러나 Darden은 소위 레스토랑 불황의 영향을 보이지 않고있다. 사실 지난 한 해 동안 모든 주요 부문에서 성장하면서 번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 Q2 수입 발표 , 10 페이지

회사 전체 영업 이익은 2017 회계 연도의 첫 2 분기 동안 29 % 증가했습니다.

올리브 가든 (Olive Garden) 브랜드는 다든 (Darden)의 2017 년 부활을 이끌었습니다. 비교 레스토랑 판매는 회계 연도의 첫 6 개월 동안 2.3 % 증가했습니다.

출처 : Q2 수입 발표 , 4 페이지

특히 올리브 가든은 지난 5 분기 동안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올리브 가든 (Olive Garden) 배너는 전반적으로 레스토랑의 전반적인 약세를 막을 수있었습니다.

다든 (Darden)의 더 작은 사슬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은 최근 분기에 강한 성장을 보였다.

 

출처 : Q2 수입 발표 , 13 페이지

전체 회계 연도 동안 Darden은 1.7 % -2.7 %의 매출 성장을 기대합니다. 비교할 수있는 음식점 판매는 1 % -2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 성장은 부분적으로는 새로운 레스토랑 개장으로 인한 것입니다. Darden은 올해 24-28 개의 레스토랑을 개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가격 인상이 도움이됩니다. Darden은 회계 연도 상반기에 Olive Garden 및 LongHorn Steakhouse에서 각각 1.6 % 및 1.7 %의 가격 인상을 실현했습니다.

비용 절감에 힘 입어 주당 순이익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Darden은 올해에 3 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Darden은 전환기에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2014 년에 주요 브랜드 인 Red Lobster를 21 억 달러에 매각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Darden은 더 약하고 강한 성장률로 돌아 왔습니다. 또한 매각 대금을 사용하여 주식을 환매하고 부채를 상환 할 수 있습니다.

크래커 배럴 올드 컨트리 스토어 (CBRL)

가격 - 수익 비율 : 20 
배당 수익률 : 2.9 %

마지막으로 많은 잠재력을 지닌 중소 기업 크래커 배럴 (Cracker Barrel)이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1969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43 개 주에 640 개의 회사 소유 크래커 배럴과 2 개의 회사 소유 홀러 앤 더쉬 비스킷 하우스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래커 배럴은 냠보다 훨씬 작습니다! Brands와 Darden은 시가 총액이 38 억 달러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캐주얼 한 식사 산업에서 그 자체로 틈새 시장을 개척했으며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크래커 배럴 (Cracker Barrel)은 현지 스타일의 가정식 음식을 제공합니다.

또한 크래커 배럴 (Cracker Barrel)은 제철 메뉴를 전문으로합니다. 회사는 고객을 보유하고 점증하는 성장을 추구한다고 생각하는 제한된 시간을 매일 제공합니다.

크래커 배럴 (Cracker Barrel)은 가족 모임이나 휴가를 보내기에 유명한 곳입니다.

결과로 판단 할 때, 전략과 논쟁하기가 어렵습니다.

비교 레스토랑 매출은 2016 년에 2.2 % 증가했습니다. Cracker Barrel은 장기간에 걸쳐 캐주얼 다이닝 산업을 꾸준히 판매 성장률보다 높았습니다.

출처 : 연간 주주 총회 , 20 페이지

또한 조정 된 주당 순이익은 해당 연도의 11 % 증가했습니다. 비용 삭감은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이익 성장을 가속화했습니다.

출처 : 연간 주주 총회 , 21 페이지

마진 확대를 촉진하는 한 가지 요인은 원재료 비용을 낮추는 것입니다. 크래커 배럴 (Cracker Barrel)은 2017 년 2 % -3 %의 식량 가격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익 성장이 뚜렷한이 회사는 주로 배당금을 통해 배상금을 투자자에게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23 페이지, 주주 총회

2016 년 회사는 정규 배당금을 4.5 % 올렸을뿐만 아니라 주당 3.25 달러의 특별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2016 년에는 총 신고 배당금이 주당 7.70 달러로 배당 수익률이 거의 5 %에 ​​달했습니다.

레스토랑 매출은 2017 년에 7 % 또는 8 개의 새로운 크래커 배럴 식당의 출범으로 인해 1 % -2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진이 지속 적으로 개선되면서 배당금을 다시 인상 할만큼 충분한 이익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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