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 과소 평가, 지속 불가능한 배당금 및 학생 교통 수단의 극단적 인 희석

 

 

표면적으로 STB (Student Transportation)에는 배당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배당 수익률입니다. 학생 수송은 현재 7.4 %의 배당 수익률로 거래되고 있으며, 5 % + 배당 수익률이있는 고 배당주의 짧은 목록에 포함됩니다.

 

학생 교통의 두드러진 특징은 월간 배당금을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월간 배당금은 퇴직자 등 배당 수입에 의존하는 투자자에게 이상적입니다. 비 은퇴자의 경우 매월 배당을 통해 복리 기간이 단축되고 장기 총 수익이 월등히 우수합니다.

현재 41 개의 월별 배당금이 있습니다. 아래 데이터베이스에서 월간 배당주 전체 목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월별 배당금과 높은 배당 수익률은 소득 중심의 투자자에게 매우 강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학생 수송   매력적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추가 연구에 따르면 학생 수송은 과대 평가되었고 배당금은 지속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Student Transportation의 투자 전망을 자세히 분석합니다.

사업 개요

학생 수송은 학생 수송의 세 번째로 큰 공급자이자이 업계에서 가장 큰 상장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1997 년 데니스 제이 갤러거 (Denis J. Gallagher)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그는 회사의 회장 겸 최고 경영자 (Chief Executive Officer)로 계속해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학생 교통은 5 월에 창립 20 주년을 맞았습니다. 회사는 2004 년에 토론토 증권 거래소 (Toronto Stock Exchange)에 상장되었으며 2011 년에는 NASDAQ에 상장되었습니다.

학생 수송 본사는 캐나다 온타리오 배리에 있습니다. 그 말로는 회사 매출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파생되었으며 회사는 미화로 재무 결과를보고합니다. 조사 대상 투자자는 SEDAR (캐나다 증권 거래위원회 (EDF))가 EDGAR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가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및 검색 시스템)를 통해 SEDAR를 통해 규제 서류를 제출하므로 회사의 재무 제표를보기 힘들게 만듭니다.

성장 전망

학생 교통은 최근 몇 년 동안 아주 좋은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출처 : 학생 교통 투자자 관계 웹 사이트

회사는 지난 4 년 동안 ~ 12.9 %의 비율로 매출을 늘렸고 동일한 기간 동안 연간 약 13.7 %의 비율로 조정 EBITDA를 증가 시켰습니다.

학생 교통 또한 지리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캐나다 중심의 기업으로 시작한이 회사는 현재 미국에서 매출의 90 %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핵심 운영 영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학생 교통 사실 자료

Student Transportation은 현재 상당한 지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회사는 여전히 성장 활주로가 길다. 이 회사가 개척하지 못한 많은 시장이 있습니다.

또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큰 기회가 있습니다.

회사의 규제 서류에 따르면 매년 북미 교육 기관이 운송 서비스에 약 240 억 달러를 지출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Student Transportation은 2016 년에 6 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했으며 이는 시장 점유율이 2.5 %에 이릅니다.

그러나 Student Transportation의 규제 관련 서류는 해당 업계에서 세 번째로 큰 회사임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업계가 다수의 소규모 선수들에 의해 지배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즉, 통합은 학생 수송의 미래 성장의 상당한 동인이 될 것입니다.

학생 운송은 여름철에 거의 수익을 창출하지 못합니다. 학교가 연수가 없기 때문에,이 기간 동안 학생 교통 수단에 의해 모은 유일한 돈은 여름 캠프 및 기타보다 단기적인 사업 준비에서 비롯됩니다.

이를 보전하기 위해 Student Transportation은 학교가 개설 된 10 개월 (9 월 -7 월) 동안 1 년 동안 할부 상환 및 감가 상각비를보고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정 자산의 감가 상각을 고려함으로써, 학생 수송은 분기 별 소득에서 더 많은 안정성을 창출합니다. 학생용 교통 수단의 경우 여름철이 여전히 어려우며 7 월 1 일부터 시작되는 1 분기 회계 연도에는 영업 손실이보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쟁 우위 및 불황 성과

Student Transportation의 경쟁 우위는 교육 기관과의 오랜 운영 계약에 기인합니다. 회사의 계약 기간은 일반적으로 8 년에서 10 년 사이이며, 학생 교통 서비스는 고객으로부터 95 %까지 높은 재생률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학생 교통은  경기 침체에 저항 하지 않습니다 .

지난 경기 침체 기간과 수년 동안의 회사의 주당 순이익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6 년 주당 순이익 : ($ 0.26)
  • 2007 년 주당 순이익 : ($ 0.33)
  • 2008 년 주당 순이익 : ($ 0.22)
  • 2009 년 주당 순이익 ($ 0.16)
  • 2010 년 주당 순이익 : 0.05 달러
  • 2011 년 주당 순이익 : 0.03 달러
  • 2012 년 주당 순이익 : 0.03 달러
  • 2013 년 주당 수익 : 0.05 달러
  • 2014 년 주당 순이익 : 0.02 달러

학생 수송은 지난 경기 침체기에 지속적인 손실로 운영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주당 수익 만 간신히보고합니다. 이 회사는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방어적인 위치로 보아서는 안됩니다 .

평가 및 예상 총 수익

Student Transportation의 비즈니스 모델이 표면적으로 들릴지도 모르지만,이 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의 평가 및 배당 안전입니다.

이 기사를 쓰는 동안 Student Transportation의 주가는 $ 5.92입니다.

2016 년에이 회사는 주당 순이익을 0.06 달러로보고했습니다. 회사의 현재 주가는 99 달러의 가격 대비 수익 비율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어느 회사, 심지어 고성장 인터넷 주식에 비해 너무 높습니다.

그렇다면 학생 운송은 매우 자본 집약적 인 산업에서 운영되며, 회사가 인위적으로 회사의 수입을 줄이고 평가 기준 으로서 의미있는 가격 대비 수익 비율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상당한 감가 상각비와 상환 비용을 기록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를 보완하기 위해 가격 / EBITDA를 사용하여 대체 평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EBITDA를 계산하려면 아래에 나와있는 회사의 손익 계산서를 사용해야합니다.

 

출처 : 학생 교통 2016 재무 제표

Student Transportation은 2016 년에 '감가 상각비 및 고갈 비용'4,800 만 달러, '상각비 3 백만 달러,이자 비용 1,500 만 달러 및 소득세 전 소득 9 백만 달러를보고했습니다.이 숫자를 합해 110 만 달러 미 지불 희석 주당 EBITDA는 0.68 달러이다.

동사의 현 주가는 5.92 달러로 EBITDA가 9 배 수준이다.

이 그림은 가격 / EBITDA 메트릭을 평가 메트릭으로 사용하는 것을지지 하지 않습니다 . 실제로 99 %의 상황에서 대체 평가 방법이나 멋진 회계 메트릭을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오히려, 그것은 과소 평가 된 학생 교통 수단이 얼마나 과장되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많은 다른  우수한 우량 회사  9x 수입 이하 로 거래하고있는 동안 ( CIBC  (CM), 포드  (F) 및 GM  ( General Motors )가 마음에 떠오름) 9x EBITDA 로 거래되고있다 

따라서 Student Transportation의 과도한 평가는 저를이 주식에서 멀리 떨어지게합니다.

그러나 회사의 배당은 어떨까요?

학생 운송은 현재 회사의 현재 주가 5.92 달러에 7.4 %의 수익을내는 0.03667 달러의 월간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이 배당 수익률은 확실히 매력적이지만, 그것은 매우 지속 불가능합니다. 2016 년의 주당 순이익을 사용하여 학생 수송은 현재 700 % 이상의 지불금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어떻게이  배당금을 지불 합니까?

음, 주식 발행은 분명히 그와 관련이 있습니다. Student Transportation의 발행 주식수는 지난 10 년간 366 % 증가했습니다.

출처 : YCharts

나는 배당금 삭감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배당금 삭감은 8 대 배당 투자 규칙을 사용하여 자동 판매를 유발할 것이다 . 나중에이 주식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배당을 줄이거 나 팔아야 만하는 것이므로 학생 교통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확실한 배당금은 고품질의 배당주에 대한 장기 투자  지지합니다 . 학생 수송은 양질의 비즈니스의 질적 특성을 지니고 있지만 과도한 P / E 비율과 지속 불가능한 배당 비율은 장기 투자자에게 이익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마지막 생각들

Student Transportation의 높은 배당 수익률과 월간 배당금은 배당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회사는 하늘에서 높은 가격 대비 수익 비율로 거래 중이며 지속 불가능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는이 주식을 피하고 다른 대안을 찾아야합니다.

높은 배당주를 사려고하는 투자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회사가 연구를 유용하게 생각합니다.

  • Energy Transfer Equity : 7 % 배당 수익률로 저평가 MLP
  • 투자자는 새로운 에너지 이전 파트너로부터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 Main Street Capital Corporation : 6 % + 배당 수익률, 상승세에서의 탈선

투자자가 학생 운송의 다른 매력적인 특성 (월간 배당금)을 활용하고자하는 경우 다음 배당금 분석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 EPR 속성 : 5.9 % 수율, 월간 배당 수익
  • 최고의 월간 배당금 최고 : Realty Income (월간 배당금)
  • LTC 자산 : 월간 배당금 의료 RE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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